LOTTE FOUNDATION

롯데재단 소개

이사장 인사말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롯데장학재단을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님께서 사재로 1983년에 롯데장학재단을 설립하셨습니다.설립 이래 롯데장학재단은 장학, 학술 진흥, 복지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장학금 지급에 주력하여 2021년까지 54,600여 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877억 원을 지급했습니다. 학술/복지 사업에도 810억 원을 지급했습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소박한 염원에서 장학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런 소박한 염원이 우리 사회의 역동성을 높이는 근원입니다. 희망이 있는 사회가 역동적인 사회이며, 누구에게나 기회가 공평하게 주어질 때 희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부는 바로 공평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기초입니다. 장학 사업은 우리 조상들의 미덕인 나눔 정신과 상생을 실천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기업으로서는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일곱 번째 30/50국가(인구 5천만, 1인당 소득 3만 달러 이상 국가)입니다. 그러나 정부가 국가의 구석구석을 완벽하게 살피기는 어렵습니다. 소외된 사각지대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롯데장학재단은 이런 곳을 찾아서 장학과 복지 사업을 꾸준히 성실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아울러 학술 진흥에도 선택과 집중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허성관

허성관 이사장 사진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