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Media
언론보도
Media

롯데장학재단, 올해 상반기 희망장학금 18억원 지원

2025년 상반기 희망장학생 417명에 총 18 8,400만원 지원

학기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현재까지 누적 희망장학금 약 667억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25()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IBK기업은행홀에서 <2025년 상반기 신격호 롯데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올해 상반기 희망장학생 417명에게 장학금 18 8,400만원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희망장학금 사업은 1983년 시작된 롯데장학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희망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졸업할 때까지 학기당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는데, 이 때 1년 동안 12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해야 총 800만원의 장학금 수령이 모두 가능하다. 장학생들이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는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과 송인한 연세대학교 학생처장을 비롯해 연세대학교 희망장학생 16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혜선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작은 불씨가 큰 불을 만들고, 한 방울의 피가 물을 붉게 물들이듯, 희망장학생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사회를 바꾸는 밀알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스스로를 믿고 나아간다면, 여러분도 분명 세상을 바꾸는 큰 사람이 될 것이라고 희망장학생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장학생들에게 재단과 여러분이 선순환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함께 나아가는 하나의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행을 이어갔으면 한다는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롯데장학재단은 현재 13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 한양대)을 대상으로 신규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희망장학생들에게 전달된 누적 장학금은 약 667억원에 달한다.

 

한편 신규 선발된 희망장학생들은 연 1회 진행되는 <신격호 롯데 한마음 소통캠프>를 통해 장학생들 간의 양질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희망장학생으로 구성된 롯데장학생자치회 ‘LOPE’ 역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한 DIY 과자집 만들기, 서울농가 일손 돕기, 무료급식소 배식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네트워킹 행사 등을 기획하며, 받은 도움을 나눔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희망장학금 사업의 취지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이데일리] [뉴스1] [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트리뷴] [베리타스알파] [매일일보] [마이데일리] [서울파이낸스] [스마트투데이] [문화저널21] [재외동포신문] [포쓰저널] [아시아경제] [CNB뉴스] [이로운넷] [뉴시스] [이투데이] [화이트페이퍼] [뉴스퀘스트] [한국경제TV] [머니투데이방송] [뉴스워치] [미디어펜] [한겨레] [천지일보]
이전글 ▲
"통일의 꿈 함께 그려 나가요" 롯데장학재단, 제2회 신격호 롯데 꿈! Dream 전시회 지원
다음글 ▼
롯데재단 청년기자단 <LOG:IN> 제1기 발대식 개최
home
instagram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