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Media
언론보도
Media

‘나눔의 선순환! 우리가 이끈다’…롯데장학생자치회 LOPE, 올해 첫 봉사활동 나서

LOPE 회원 23, 유기견 보호입양 등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 반려마루 여주에서 봉사활동 진행 

출범 7년 차 맞은 올해, 유기견 봉사활동 시작으로 플로깅, 마라톤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 예고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의 대표 장학사업인희망장학금수혜자로 구성된 롯데장학생자치회 ‘LOPE(로프)’가 지난 30()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반려마루 여주 유기동물보호동에서 유기견 봉사활동 <로프와 함께하개>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1월 열린 홈커밍데이를 통해 본격적인 출범을 알린 LOPE 7기의 첫 사회공헌활동이다. 유기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반려동물 유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LOPE유기 동물이 아닌입양하고 싶은 반려동물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사회에 퍼뜨리고, 책임감 있는 반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LOPE 회원 23명은 오전부터 모여 견사 청소부터 산책, 사료 배식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유기견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눴다.

 

회원들은 두 조로 나뉘어 밀대 등 청소도구를 들고, 대형견과 중소형견 견사를 정성껏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료 그릇 설거지까지 마친 후에는 오후부터 사료 배식과 산책 봉사, 다음날 유기견들이 먹을 사료 제조까지 진행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

 

이날 LOPE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한 반려마루 여주는 동물보호와 복지 향상, 성숙한 반려견 문화 확산 등을 목표로 경기도에서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현재 약 200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다.

 

LOPE 7기 회장 윤아린 학생은 “LOPE 회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작은 관심과 돌봄이 동물들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깨달았다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유기견들과 교감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꼈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한 LOPE 회원 유진 학생(7)집에서 반려견을 키우다 보니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내내 마음이 아팠다면서도 이런 활동을 통해 보호받고 있는 유기견들이 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지낸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LOPE 김병국 학생(7) 역시 유기견들의 밝은 모습이 상당히 인상깊었다막상 봉사를 하러 왔지만, 오히려 더 에너지를 받고 간다고 소감을 밝혔다.

 

LOPE 7기는 이번에 진행한 유기견 봉사활동 이외에도, 향후 한강 환경 정화를 실천하는 플로깅 봉사활동, 소아암 환우를 위한 기부의 뜻에 함께하는 마라톤 봉사활동 등 사회에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장학생자치회 LOPE ‘LOTTE(롯데)’ ‘HOPE(희망)’의 합성어로 장학생과 사회를 이어주는 희망의 끈을 상징하는 이름이다. 지난 2019년 발족돼 현재까지 600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네트워킹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현재 LOPE의 구성원들이 지원받고 있는 희망장학금은 1983년 시작된 롯데장학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희망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졸업할 때까지 학기당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는데, 이 때 1년 동안 12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해야 총 800만원의 장학금 수령이 모두 가능하다. 장학생들이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는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다.

 

이에 LOPE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장학생들이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LOPE는 회원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친목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기획하며, 봉사와 교류의 균형을 맞추고 롯데장학생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 롯데장학재단은 13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 한양대)을 대상으로 신규장학생을 선발 중이다. 재단이 올해 상반기에 지원한 희망장학생은 417명으로, 이들에게 전달한 장학금 규모는 18 8,400만원에 달한다.


 

 

관련기사
[뉴스1] [컨슈머타임스] [아시아트리뷴] [매일일보] [머니투데이방송] [이로운넷] [이투데이] [스마트투데이] [SR타임스] [CNB뉴스] [뉴시스] [뉴스워치] [파이낸셜투데이] [베리타스알파] [화이트페이퍼] [뉴스퀘스트] [재외동포신문] [국제뉴스]
이전글 ▲
롯데재단 청년기자단 <LOG:IN> 제1기 발대식 개최
다음글 ▼
“그가 바라본 내일이 오늘의 우리에게 남긴 메시지는?”...2025 롯데재단 상전(象殿) 신격호 展 개최
home
instagram
youtube